Most Viewed

Categories

여배우의 노래가 돋보이는 뮤지컬 영화 6편

영화를 보다가 OST에 더 관심이 가는 경우가 있다. 영화의 스토리만큼 음악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영화가 있는데, 사전 예매량만으로 110만 관객을 기록한 <겨울왕국 2>도 그런 영화다. 엘사가 부른 전편의 “Let It Go”에 이어, “Into the Unknown”도 화제다. 이 기세를 몰아, 키노라이츠에서 여성의 노래가 빛난 음악 영화 6편과 추천 곡을 소개할까 한다.

<맘마미아!>

키노라이츠 지수 88.6%

<맘마미아!>는 그리스의 작은 섬에 살던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우연히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의 일기장을 본 후,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성을 자신의 결혼식에 초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영화다. 세 남자가 섬에 도착한 후, ‘도나’가 당황하며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이 복잡한 상황 속에서 ‘소피’는 과연 자신의 아빠를 찾을 수 있을까?

<맘마미아!>는 원작 뮤지컬이 상당히 인기가 있었고, 1편도 45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덕분에 2018년엔 후속편이 제작되기도 했다. 대배우 메릴 스트립의 다양한 표정과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팬들에게는 특별한 가치가 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부른 부르는 ‘Honey, Honey’가 특히 유명하다. 소피가 도나의 일기장을 보며 부르는 노래로, 아빠가 자신의 결혼식에 올 것이라는 기대와 아빠와 엄마가 만났을 때의 두근거림을 발랄하게 표현했다.

<레미제라블>

키노라이츠 지수 89.8%

<레미제라블>은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장발장(휴 잭맨)은 새 삶을 출발하던 중, 죽음을 앞둔 ‘판틴’(앤 해서웨이)을 만나 딸 ‘코제트’(아만다 사이프리드)를 부탁받고, 그녀를 위한 삶을 살아간다.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레미제라블>은 거대한 대서사시를 짧은 시간에 압축했지만, 배우들의 열연과 아름다운 음악 덕에 원작의 감동을 전하는 데 부족함이 없었다. 특히, 판틴 역의 앤 해서웨이가 부른 ‘I Dreamed a Dream’이 인상적이다. 이 노래는 판틴이 죽음 직전 자신의 비참한 삶을 돌아보며 부른 노래로, 애잔함과 서글픔을 느낄 수 있다.

<라라랜드>

키노라이츠 지수 96.3%

<라라랜드>는 서로 각자 다른 꿈을 가진 두 남녀가 만나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다. <위플래쉬>를 연출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이 합을 맞췄다. 보랏빛 도시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이야기는 많은 사람에게 잊고 있던 꿈을 되새기게 했다.

극 중 엠마 스톤이 배우 오디션 때 불렀던 ‘Audition’은 자신의 상황을 잘 표현한 노래이자, 자신이 마주하고 있는 벽에 관해 말하는 노래다. 현재 자신의 꿈에 관해 이야기하던 엠마 스톤의 목소리엔 불투명한 미래를 향한 마음과 꿈을 향한 간절함이 섞여 관객의 마음을 흔들었다.

<메리 포핀스 리턴즈>

키노라이츠 지수 79.1%

<메리 포핀스 리턴즈>는 <메리 포핀스>의 이후 54년 만에 제작된 속편이다. 기존 <메리 포핀스>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그대로 가져왔고,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유모 ‘메리 포핀스’의 매력 역시 여전했다. 황홀한 마법으로 가득 찬 세계로 초대하는 메리 포핀스와 함께 환상적인 모험을 할 수 있는 영화다.

<메리 포핀스 리턴즈>에서 ‘에밀리 블런트’가 부른 ‘Can You Imagine That?’은 마법의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는 걸 암시하며,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불어넣는다.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린 것은 물론, 이 시대에 맞는 세련됨도 갖춘 곡이다.

<미녀와 야수>

키노라이츠 지수 76.8%

<미녀와 야수>는 1991년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영화로 미녀 ‘벨’(엠마 왓슨)과 ‘야수'(댄 스티븐스)의 동화가 원작이다. 뛰어난 비주얼과 영상미로 눈을 사로잡았으며, 원작의 OST가 더해져 귀도 즐거웠던 작품이다. 원작을 잘 이식함과 동시에, 새로운 여성상을 제시한 엠마 왓슨의 연기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Beauty and the Beast’라는 명곡이 무척 유명하지만, <미녀와 야수>의 오프닝에서 엠마 왓슨이 부르는 ‘Poor Provincial Town’도 매력적이다. 마을을 소개하면서 벨이 특별한 인물임을 알려주는 곡으로, 그녀에게 특별한 일이 생기리라는 것을 암시한다.

<비긴 어게인>

키노라이츠 지수 91.1%

<비긴 어게인>은 ‘그레타’(키이라 나이틀리)와 ‘댄’(마크 러팔로)이 자신들이 정말로 부르고 싶었던 노래를 향한 도전을 보여주는 음악 영화다. 그 어떤 것에도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색을 담은 노래를 세상에 알리고자 하는 뮤지션들의 진심을 볼 수 있다. 멜로인듯 멜로가 아닌 특별한 느낌을 줬던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 속 ‘Coming Up Roses’는 뒷골목에서 주인공들의 노래가 시작되는 것을 보여준다. 웃을 수밖에 없는 이야기가 있는 가사를 들을 수 있다. 동시에, 결국엔 영화 속 인물들이 자신의 노래를 부르며 웃게 되리라는 것을 미리 말하는 곡이다.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