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Viewed

Categories

오직 디즈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다는 추억의 미드 12편

요즘 가장 핫한 OTT로 주목받고 있는 디즈니플러스는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마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더해 오직 디즈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추억의 미드를 제공하며 미드 팬들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중이다. 다른 OTT에서는 볼 수 없는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추억의 미드 12편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크리미널 마인드

방영일자 : CBS 미드(2005~2020)

방영회차 : 15시즌

장르 : 범죄 수사극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FBI 프로파일링 전문팀인 BAU의 활약을 다룬 작품으로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미드 중 하나다. 수위가 상당히 높은 범죄드라마로 우울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끝까지 유지하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전 시즌은 물론 <크리미널 마인드 워싱턴 D.C.>, <크리미널 마인드 국제범죄 수사팀> 시즌1,2 역시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2. 엑스파일

방영일자 : 폭스 미드(1993~)

방영회차 : 11시즌

장르 : 미스터리 수사극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FBI 사건 파일넘버 ‘X’로 시작하는 외계인을 비롯해 초자연적인 현상을 조사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테마 음악과 더빙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아쉽게도 디즈니플러스에서 더빙판은 제공되지 않는다. 총 11시즌을 비롯해 2편의 영화(엑스 파일, 엑스 파일: 나는 믿고 싶다) 역시 관람할 수 있다.

3. 화이트칼라

방영일자 : USA Network 미드(2009~2014)

방영회차 : 6시즌

장르 : 범죄 수사극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희대의 사기꾼과 FBI 요원이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는 범죄 수사극이다. 제목 그대로 화이트칼라 범죄 해결을 다루며 범죄 수사극이란 장르와 달리 무겁지 않게 사건을 풀어내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두 주인공의 콤비 플레이가 시즌 내내 재미를 준다.

4. 본즈

방영일자 : 폭스 미드(2005~2017)

방영회차 : 12시즌

장르 : 범죄 수사극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제목 그대로 뼈를 통해 살인사건을 푸는 내용을 담은 범죄 수사극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미드 중 하나다. 뼈를 소재로 한 만큼 다양한 시체들이 등장해 진입장벽이 높은 작품으로도 언급된다. 방송사 내부에서 고소 문제로 높은 인기에도 불구 시즌12로 마무리를 지으며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5. 위기의 주부들

방영일자 : abc 미드(2004~2012)

방영회차 : 8시즌

장르 : 미스터리 막장극

디즈니 업데이트 : 6시즌

미국 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작품으로 시즌1부터 시청률 대박을 기록했다. 중산층 마을을 배경으로 주부들에게 벌어지는 기묘하고도 섬뜩한 이야기를 다뤘다. 막장극의 요소가 다분해 높은 흥미를 준다. 국내에도 큰 영향을 끼친 작품으로 로맨스물에서 벗어나 <SKY캐슬>, <부부의 세계> 같은 중산층과 부유층 주부들을 소재로 한 스릴러 장르의 작품들이 범람하는 현상을 만들어냈다.

6. 로스트

방영일자 : abc 미드(2004~2010)

방영회차 : 6시즌

장르 : 미스터리 조난 드라마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미국 SF 장르의 거장 J.J.에이브람스가 감독한 드라마로 미국 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미스터리 조난 드라마다. 국내에서도 배우 김윤진의 헐리우드 진출작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남태평양의 한 섬에 떨어진 40여 명의 생존자가 섬에 표류하면서 겪는 기괴한 현상을 다루었다.

7. 24

방영일자 : 폭스 미드(2001~)

방영회차 : 9시즌

장르 : 액션

디즈니 업데이트 : 7시즌

대테러조직 CTU의 요원 잭 바우어의 활약을 그린 작품으로 독특하게 에피소드 한 편이 1시간, 한 시즌이 24편으로 구성되어 하루 동안 일어난 사건을 다룬다. 높은 몰입감은 물론 잭 바우어란 최고의 인기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디즈니플러스에서는 7시즌을 관람할 수 있으며 스핀오프 시리즈인 <24: 레거시> 역시 관람 가능하다.

8. 리벤지

방영일자 : abc 미드(2011~2015)

방영회차 : 4시즌

장르 : 복수극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아버지에게 죄를 뒤집어씌운 이들에게 복수하는 내용을 다룬 작품으로 미국판 <아내의 유혹>이란 별명이 있을 만큼 몰입도가 높은 미드로 손꼽힌다. KBS 더빙 외화 중 최고로 손꼽히는 작품으로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아쉽게도 더빙판을 만나볼 수 없다.

9. 미스트리스

방영일자 : abc 미드(2013~2016)

방영회차 : 4시즌

장르 : 로맨스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영국 BBC의 히트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30대 여성들의 일과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네 여성의 사랑과 우정을 바탕으로 미스터리를 더해 재미를 준다. 참고로 <로스트>에 이어 김윤진이 출연한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크게 주목을 받았다.

10. 스캔들

방영일자 : abc 미드(2012~2018)

방영회차 : 7시즌

장르 : 정치 스릴러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해결사로 활약하는 올리비아 포프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한 정치 스릴러로 매 회마다 흥미로운 설정과 떡밥으로 재미를 주는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KBS 외화더빙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11. 브라더스 앤 시스터스

방영일자 : abc 미드(2006~2011)

방영회차 : 5시즌

장르 : 가족 드라마

디즈니 업데이트 : 전 시즌 업데이트

금슬 좋은 부모 아래에서 자란 다섯 남매가 각자의 개성을 가지면서 의좋은 모습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가족 드라마다. 미국 중산층 평범한 가정의 내부를 조명하며 주목받은 작품이다.

12. 블랙키시

방영일자 : abc 미드(2014~)

방영회차 : 8시즌

장르 : 코미디

디즈니 업데이트 : 시즌5

흑인 가정의 가장이 미국 사회에서 아메리칸 드림을 좇으면서도 백인 이웃들 사이에서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분투하는 내용을 다룬 작품이다. 시트콤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다. 비교적 최근 작품으로 2022년까지 시즌 제작이 확정됐다.

(이미지 출처 : 방영일자 내 표기된 방송사)

現 키노라이츠 편집장
前 씨네리와인드 편집장
前 루나글로벌스타 기자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