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Viewed

Categories

[콘텐츠 랭킹] ‘철인왕후’ 상승세 언제까지?…1월 3주차 랭킹

지난주엔 어떤 콘텐츠가 가장 화제였을까?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앱 내부 데이터 및 유저 지표를 종합 측정한 파워 랭킹(Kinolights Power Ranking)에서 한눈에 확인하는 콘텐츠 트렌드! 2021년을 1월 4주차 화제의 콘텐츠를 살펴보자.

1월 3주 차에도 넷플릭스 콘텐츠의 강세가 이어졌다. 랭킹 내에 지난주보다 1개 많은 4개의 콘텐츠가 있었다. 그밖에는 티빙, 웨이브, 왓챠의 콘텐츠가 1개씩 자리했다. ‘경이로운 소문’과 ‘철인왕후’가 최상위권을 유지했고, ‘펜트하우스’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KPR 랭킹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작품이 진입이 눈에 띈다.

이번 주 랭킹 7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3’가 차지했다. 1월 22일 공개와 함께 주목받으며 랭킹 진입에 성공했다. 국민 MC 유재석을 필두로 이승기, 이광수, 박민영, 김종민 등 웃음을 보장하는 출연진이 뭉쳐 큰 재미를 주는 데 성공했다.

6위는 넷플릭스에서 1월 15일 공개된 액션 영화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다. 마블의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팔콘’을 연기했던 ‘안소니 마키’ 주연의 영화로 대작이 없는 극장가를 대신해 액션 영화의 숨통을 트게 한 작품이다. 키노라이츠 지수는 29.4%로 아쉽다는 평가.

왓챠에서 서비스 중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이 KPR 5위에 올랐다. 2020년 10월에 서비스된 작품으로 높은 완성도로 입소문을 타다 겨울 방학을 맞아 왓챠에서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펜트하우스’ 종영 후에 OTT에서 인기가 더 많아졌다. 지난주보다 순위가 올랐으며, 시즌 2 공개일이 다가오면서 소비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3위도 애니메이션이 이름을 올렸다. 검증된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시리즈로 ‘진격의 거인 The Final Season’은 넷플릭스, 왓챠, 라프텔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중 넷플릭스에서의 소비가 가장 많았다. 왓챠의 경쟁력이 독점 애니메이션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철인왕후’와 ‘경이로운 소문’은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경이로운 소문’은 24일 16회로 종영했고, 20부작인 ‘철인왕후’는 최종회를 향해가면서 시청률은 나날이 오르고 있다. 다음 주엔 이들의 순위가 바뀔 수도 있어 KPR 집계가 더 흥미로워질 예정이다.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