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Viewed

Categories

[미나리] 윤여정, 美 기자협회&비평가협회 여우조연상 3관왕!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 카프리 할리우드 국제영화제부터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노스캐롤라이나 비평가협회까지

새해와 동시에 수상 릴레이! 배우 윤여정, 여우조연상 3관왕!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의 여우조연상 수상한 윤여정(출처: 판씨네마)


오스카 유력 후보로 예측되는 <미나리>가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 카프리 할리우드 국제영화제부터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노스캐롤라이나 비평가협회까지 주요 부문을 휩쓸며 오스카를 향해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의 여우조연상 수상을 시작으로, 카프리 할리우드 국제영화제에서는 각본상과 음악상을 석권했다. 또한 서부 뉴욕 평론가를 중심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비평가협회에서 여우조연상,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고, 노스캐롤라이나 비평가협회에서는 작품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켄 한케 타힐 추모상을 차지하면서 새해와 동시에 총 9개의 트로피를 추가로 들어올렸다. 특히 윤여정은 작년 연말부터 시작된 수상 릴레이에 이어 다시 한번 美 영화기자와 비평가협회에서 여우조연상 3관왕을 달성하면서 오스카 전망이 더욱 밝아졌다.

카프리 할리우드 국제영화제에서는 각본상과 음악상을 수상한 <미나리>(출처: 판씨네마)

정이삭 감독은 이미 <문라이트>, 세계적인 영화 비평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유지하며 탁월한 작품성을 입증한 (새탭으로 열기)”><미나리>는 “

이처럼 일찌감치 오스카 레이스에 청신호를 켠 <미나리>는 배우 한예리, 윤여정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연기상 후보에 오르게 될지, 그리고 <기생충> 신드롬을 이어받아 아카데미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될지에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1년 제78회 골든 글로브 후보 발표는 2월 3일이며, 시상식은 2월 28일이다. 또한 제93회 아카데미상의 후보 발표는3월 15일이며, 시상식은 4월 25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2021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는 <미나리>는 2021년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