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무수히 많은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대. 어떤 영화를 봐야할 지 몰라 고민만 하다 시간을 버린 경험이 있는 이들을 위해 키노라이츠가 준비했다. 파워 블로거 곰솔이가 선정한 테마별 영화 추천 리스트. 이번 시간엔 코로나 바이러스로 기분이 다운되는 요즘, 우울감 극복에 도움이 되는 영화를 가져왔다.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키노라이츠 지수 83.13%
어른이 된 나 로빈(이완 맥그리거)은 가족도 일도 모두 완벽해 보이지만, 한편 지쳐가는 일상 속에 서있다. 어느 날, 눈 앞에 가장 행복한 시간을 함께했던 비밀 친구 ‘곰돌이 푸와 일행’들이 다시 찾아오게 되고 뜻하지 않게 놀라운 모험 속에 빠져들게 되는데…
꾸뻬씨의 행복여행
키노라이츠 지수 77.27%
매일 같이 자신이 불행하다고 외치는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정신과 의사 ‘헥터’, 과연 진정한 행복이란 뭘까 궁금해진 그는 모든 걸 제쳐두고 훌쩍 행복의 비밀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돈이 행복의 조건이라고 생각하는 상하이의 사업가,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싶은 아프리카의 마약 밀매상, 생애 마지막 여행을 떠난 말기암 환자, 그리고 가슴 속에 간직해둔 LA의 첫사랑까지 여행지에서 만난 수많은 인연들을 통해 그는 조금씩 행복 리스트를 완성해 나간다.
설레고 흥겹고 즐거운 그리고 때로는 위험천만하기까지 한 여행의 순간들, 진정한 행복의 비밀을 찾아 떠난 정신과 의사의 버라이어티한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뷰티풀 데이 인 더 네이버후드
키노라이츠 지수 -%
한국에 종이접기 김영만 아저씨가 있다면 미국에는 ‘미스터 로저스의 이웃’을 진행한 로저스 프레드가 있다. 30년이 넘게 방영된 어린이 프로그램의 호스트인 그는 친절함과 따뜻함으로 미국 전역에 사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998년, 냉소적인 글쓰기로 유명했던 에스콰이어지 소속 기자 로이드가 로저스를 취재하면서 겪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가 만들어졌다.
아버지와의 갈등을 겪으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던 로이드는 로저스의 온화한 성품에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되어간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보지 못했던 현대의 어른들에게 로저스가 말을 걸어온다. “내 이웃이 되어 줄래요?”
스트레인저 댄 픽션
키노라이츠 지수 94.59%
단조롭고 평범한 일상의 국세청 직원 헤롤드 크릭. 어느 날, 그는 자신의 머리 안에서 그의 행동 하나하나를 정확히 설명하는 어떤 여자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이 목소리는 그가 곧 죽을 것이라고 말하는 게 아닌가! 이 황당하고 믿기 어려운 현실 앞에 헤롤드는 목소리의 주인공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우여곡절 끝에 찾아낸 그녀는, 주인공을 끝내 죽이는 비극만을 쓰는 소설가 카렌 아이플. 그리고 이번 소설의 주인공이 바로 헤롤드 크릭이었던 것! 과연 그는 이번 소설의 비극적 주인공이 되어야만 하는 것일까?!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키노라이츠 지수 90.74%
정신병원에 잠시 있다 돌아온 팻은 부모님 집으로 들어가 아내를 되찾으려 하지만, 자신만큼이나 불안정한 성격의 여성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