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Viewed

Categories

[메기] 라이징 스타 이주영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시간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한국독립영화 <메기>에 출연한 이주영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녀는 <메기>에서 믿음과 불신 사이, 의심의 구덩이에 빠진 ‘윤영’ 역을 현실감 있게 연기해 호평을 받았다.

한국독립영화계의 독보적 콤비 이옥섭과 구교환의 첫 장편 영화 <메기>는 병원을 발칵 뒤집은 19금 엑스레이 사진과 도심 한복판에 등장한 싱크홀, 그리고 지구의 위험을 감지하는 특별한 메기까지, 믿음에 관한 가장 엉뚱하고 발칙한 상상을 담은 작품이다.

<메기>는 독특하고 발칙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이주영, 문소리, 구교환 등 라이징 스타부터 베테랑 배우까지 총출동한 영화로 일찌감치 기대를 모았다. 특히, 주연을 맡은 이주영은 단아한 외모와 신비한 분위기에 시크한 매력까지 가진 독립 영화계의 스타다. <춘몽>(2016)으로 걸크러쉬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과 평단에 눈도장을 찍은 이주영은 구교환와 함께 출연했던 <꿈의 제인>(2016), <가까이>(2017), <어떤 알고리즘>(2017), <협상>(2018) 등의 영화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역도요정 김복주](2016),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2018) 등 브라운관으로도 활동 영역을 넓히며 장르와 틀에 메이지 않는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로 자신만의 영역을 쌓아가고 있다. 더불어, 인디플러스에서 라이징 스타 이주영을 재조명하는 ‘이주영 배우전’까지 개최되며 한국 영화의 기대주로서 주목받았다.

이주영은 <메기>로 작년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수상 후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상을 받고 얼떨떨했다. 상 탈 생각보다는 즐기고 꾸준히 내가 좋아하는 연기하면서 버텨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진짜 상을 받게 되어 리프레시가 됐다”고 연기에 대한 강한 애정을 밝혔다. <메기>에서 병원에서 일어난 민망한 엑스레이 사진의 주인공으로 의심받는 간호사 ‘윤영’으로 분해, 믿음과 불신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한다. 그녀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의 모습을 그대로 대변하며 많은 공감을 끌어낼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에 빛나는 배우 이주영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메기>는 오는 9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