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Viewed

Categories

[콘텐츠 랭킹] 넷플릭스 휩쓴 ‘승리호’ 1위 질주!…2월 2주차 랭킹

지난주엔 어떤 콘텐츠가 가장 화제였을까?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앱 내부 데이터 및 유저 지표를 종합 측정한 파워 랭킹(Kinolights Power Ranking)에서 한눈에 확인하는 콘텐츠 트렌드! 2021년을 2월 2주차 화제의 콘텐츠를 살펴보자.



2월 2주 차 KPR에서는 넷플릭스의 영향력과 OTT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넷플릭스는 새롭게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해 신규 드라마의 진입으로 랭킹 내 반 이상을 차지했다. <소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랭킹 내에 자리를 지키며, 극장가의 힘이 되어주고 있다.

‘펜트하우스’가 7위로 랭킹에 재진입했다. 종영한 작품이 역주행하는 일은 드문데, 시즌 2의 방영에 앞서 시즌 1을 몰아보려는 유저들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펜트하우스2’는 이번 주 금요일(19일)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지난주보다 2계단 하락했지만, 6위로 랭킹을 지켰다. 고아성, 이솜, 박혜수의 코믹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한국 넷플릭스 랭킹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9일 진행된 청룡영화상에서 미술상, 음악상, 여우조연상(이솜)을 받으면서 화제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1회 예고(출처: 유튜브 채널 ‘
TVCHOSUN – TV조선’)

5위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었다. 지난주 3위에서 조금 미끄러졌지만, 6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은 이어가고 있다. KPR 4위는 ‘결혼작사 이혼작곡’가 차지했다. TV 조선에서 1월 방영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로 넷플릭스를 통해 이전 방송을 찾는 시청자가 늘고 있다. ‘왕꽃선녀님’, ‘인어아가씨’를 썼던 임성한 작가의 신작으로 TV 조선 드라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기세가 무섭다. 30~50대까지 주인공 연령층이 다양해 공감할 수 있는 시청자가 많다는 것도 특징.

[도시남녀의 사랑법] 메인 예고(출처: 유튜브 채널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도시남녀의 사랑법’이 3위로 랭킹에 새롭게 진입했다.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시작해 넷플릭스에서 매주 한 편씩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다. 지창욱, 김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커플이 보여주는 솔직하고 과감한 이야기가 인터뷰와 더해진 독특한 형식으로 시청자의 이목을 끄는 데 성공했다.

<소울>은 2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지켰다. 지난주보다 순위는 소폭 하락했지만, 연휴 기간 동안 누적 관객 수 150만 명을 돌파하며 200만 관객을 기대하게 했다. 영혼의 세계를 보여준 재기발랄한 상상력과 관객을 위로하는 이야기의 조화가 돋보인 애니메이션으로 KPR 장기 집권도 가능해 보인다.

2월 2주 차 KPR 1위는 우여곡절 끝에 넷플릭에서 공개된 <승리호>가 가져갔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개봉을 하지 못했던 작품으로 올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와 만나는 기회를 얻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국 VFX 기술의 최정점을 보여주며, 한국 영화의 무대를 넓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송중기, 김태리, 유해진, 진선규가 보여준 캐릭터 역시 액션 활극으로서의 재미를 보장한다. 공개 이후 한국 넷플릭스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다.

    Leave Your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